본스퀘어 제품의 품질 및 신뢰성 검증, 공격적인 마케팅 가동
본스퀘어는 4월 중국 상해전시회에 이어 NEPCON South CHINA 2018 전시회에도 자사의 특화된 제품인 마스크 관리시스템을 집중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 화남지역 본스퀘어 대리점이 주관하였고, 한국 본사에서 제품을 지원을 하면서 참가하게 되었다.
중국 SMT 산업의 메카가 심천 지역인 만큼 당사의 ‘FMSystem(Foil Managing System, 마스크 관리시스템)에 대한 반응은 상당히 뜨거웠다. 실제 생산현장 종사자라면 누구나 필요성을 직접적으로 느꼈던 시스템이기 때문에, 당사의 전시장 부스에는 중국 현장 엔지니어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당사는 ‘VONSQUAREⅡ’, ‘Foil Cabinet’, ‘Foil Managing System’, ‘Blue tension’ 4가지의 FMSystem을 집중 설명했다.
Frameless ‘VONSQUAREⅡ’는 생산시 스텐실의 텐션 값을 조절하여 몇 회를 사용하여도 동일한 텐션을 유지할 수 있다. VONSQARE II은 ▶ 실린더 방식으로 SUS 견장 신뢰성 향상 ▶ Air 가압으로 텐션 조절 및 고텐션 설정 가능 ▶ 슬라이드 방식으로 설비 내에서 SUS 교체 가능 ▶ 기존 메탈마스크 보다 넓은 인쇄 영역 제공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Foil Cabinet’은 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설비로, 최대 300개의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다. ‘Foil Managing System’은 마스크 등록, 입고, 출고, 텐션측정, 이력관리 등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이다. ‘Blue tension’(블루투스 텐션게이지)은 FMSystem과 연동하여 텐션을 측정관리한다.
이번 심천 지역의 전시회에서도 ‘보관시스템’과 ‘텐션 값 조절’에 대한 기술적인 질문들이 많이 받았고, VONSQUAREⅡ 제품이 기존 frameless 제품군에 비해 훨씬 높은 사용의 편리성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놀라워하는 모습을 자주 접할 수 있었다.
중국 내 본스퀘어 제품의 품질 및 신뢰성은 검증을 받았다. 중국 내 대리점들과 물류 및 유통과 관련해 협의할 계획이다. 또한 현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맞춤형 프레임리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도 발 빠르게 움직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