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向, 혁신 담은 검사기 품질로 도약 이뤄낼 것
NEPCON JAPAN 2018의 가장 큰 테마는 ‘QDP(Quality-driven Production) for M2M communication’이다. 말 그대로 M2M 통신이 가능한 품질 중심의 검사기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제4차산업혁명을 겨냥한 SAKI의 각오를 표현하였다. 슬로건에 걸맞게 당사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에 혁신을 담은 신규 3D AOI ‘3Di Series’를 부스에 배치하였다.
3Di Series는 검사기 업계 유일하게 전체 주물구조로 제작되었다. 검사기 작동시 발생하는 진동을 최소화하여 신뢰성 높은 검사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 구조를 선택했다. 한 단계 높은 검사성능과 반복정밀도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은 다른 부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듀얼-모터 구동시스템, 고 레졸루션 리니어 스케일 등을 채용하였다.
3Di Series에는 이전 모델대비 1.7배 속도가 빠른 CoaXPress 카메라를 장착되어 있다. 업종별, 애플리케이션별 최적화된 검사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초소형 0201mm 부품 검사가 가능한 7미크론, 모바일 업종에 적합한 12미크론, 대량 생산에 적합한 18미크론 레졸루션 광학카메라 3개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다. 18미크론 광학카메라를 장착할 경우, 이전 모델보다 15초 정도 빠른 5,700mm2/s의 검사속도를 자랑한다.
SAKI에서 내세우는 3Di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자가진단기능이다. 검사기 스스로 설비 상태를 진단하여 최상의 상태에서 최고의 품질생산에 기여하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유지보수 및 검사기 정지 시간을 대폭 줄여주어서 결과적으로 생산성 증대와 생산 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부문도 많이 개량되었다. 하나의 프로그램으로만 SAKI의 3D SPI, 3D AOI, 3D AXI를 운용할 수 있도록 통일화시켰다. 검사 프로그램 설정은 더욱 간편해 졌다. Gerber 및 CAD 데이터를 활용하여 라이브러리를 자동적으로 생성하는 Easy-programming 소프트웨어는 라이브러리 생성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 공장무인화의 첫발은 신뢰성 높은 설비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스마트팩토리에 최적합한 검사기 공급 및 서비스 지원을 실시하여 대외적으로 공표한 SAKI의 의지를 현실화시켜나갈 방침이다. 신규 3Di 시리즈는 까다로운 한국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SAKI 검사기만의 장점을 내세워 고객군을 넓혀나갈 생각이다.
선진 테크놀로지 3D AOI ‘3Di Series’
스마트팩토리 대응 SAKI의 M2M 솔루션